이노션(214320) 3Q18 Preview: 묵묵히 전진 중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79,000원(유지)...미디어/레저 l 최민하

trueFriend2018. 10. 11 (목)
이노션(214320)
3Q18 Preview: 묵묵히 전진 중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79,000원(유지)
TRUE FRIEND
TRUE FRIEND
TRUE FRIENDTRUE FRIEND

시장 영향과 일감몰아주기 이슈로 주가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과 별개로 회사는 M&A 등을 통한 역량 강화로 비계열 물량을 확대하고, 계열 신차 대행 효과 등으로 묵묵히 실적 우상향 추세를 그려가고 있습니다. 3분기에도 시장 기대치에 충족하는 양호한 실적이 예상됩니다. 본사와 미주 지역의 이익 증가가 돋보일 전망입니다. 순현금을 활용해 인수 합병을 통한 비유기적 성장, 배당성향 상향 가능성도 열려 있습니다. 기업 가치대비 저평가 국면으로 견조한 실적 등을 감안할 때 매수 기회로 판단됩니다.
미디어/레저 l  최민하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양호한 실적 예상
3분기 실적은 기존 추정치와 시장 눈높이에 부합할 전망이다. 매출총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5.8% 증가한 1,114억원, 영업이익은 18.5% 늘어난 299억원으로 예상된다. 계열사가 러시아월드컵(6월 14일~7월 16일) 공식 파트너사였던 만큼 관련 물량이 전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인식돼 본사와 러시아 등 기타 지역이 외형 확대를 견인했을 것이다. 작년 말 인수한 David&Goliath(D&G) 연결 편입, 글로벌 신차 마케팅, 신규 광고주 영입 효과 등으로 미주 지역 성과 개선세가 예상된다.
 
본사도 해외도 좋다
본사와 미주 지역의 이익 성장이 돋보일 전망이다. 본사는 전년동기 계열사의 업황 부진 탓에 소극적인 광고비 집행 등으로 매출총이익과 이익이 감소했었다. 금년에는 월드컵 효과 등이 반영되며 매출총이익은 전년대비 15%, 영업이익은 32% 증가할 전망이다. 러시아, 인도 등 이머징마켓에서도 외형 확대가 이어졌다. 미주는 싼타페, G70 등 광고 물량이 인식되고 자체적인 역량 강화와 인수 합병에 따른 경쟁력 제고로 비계열 물량이 늘고 있다. 미주 지역은 D&G 인수 효과까지 더해져 매출총이익은 553억원(+19.7% YoY), 영업이익은 150억원(+15.7% YoY)으로 커질 전망이다. 중국은 의미있는 회복을 기대하긴 이르지만 전년 수준의 적자가 예상돼 이익에 추가적인 부담으로 작용하진 않을 전망이다.
 
성과 확대 추세 지속, 매수 유지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79,000원(12MF PER 18배(상장 이후 평균 PER 10% 할인) 적용)을 유지한다. 공정위의 일감 몰아주기 규제 관련 불확실성이 불거진 이후 주가는 고전을 면치 못했다. 외부 노이즈로 주가는 부진하나 내부적으로는 디지털 사업 역량 강화 등으로 국내외 신규 광고주를 늘리며 비계열 성과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상반기 말 기준 순현금은 7,200억원에 달한다. 이를 활용해 인수 합병을 통한 비유기적 성장과 배당성향 상향 가능성이 열려있다. 계열사의 글로벌 신차 대행과 커버리지 확대로 캡티브 물량도 안정적으로 늘어 금년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9% 증가할 것이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작성된 당사의 저작물로서 모든 저작권은 당사에게 있으며, 당사의 동의 없이 어떤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당사 리서치본부에서 수집한 자료 및 정보를 기초로 작성된 것이나 당사가 그 자료 및 정보의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는 없으므로 당사는 본 메일/자료로써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어떠한 보장도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최종적 투자 결정은 고객의 판단에 기초한 것이며 본 메일/자료는 투자 결과와 관련한 법적 분쟁에서 증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작성자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