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S&T모티브(064960) 3Q18 Preview: 모터만 양호하다 투자의견: 중립(유지)-동차/타이어 l 김진우, CFA

trueFriend2018. 10. 18 (목)
S&T모티브(064960)
3Q18 Preview: 모터만 양호하다
투자의견: 중립(유지)
TRUE FRIEND
TRUE FRIEND
TRUE FRIENDTRUE FRIEND

모티브 3분기 실적은 자동차부품과 방산부문이 부진하며 컨센서스를 하회할 전망입니다. 모터부문이 전기차 성장으로 선방하나 전체 실적을 견인하기엔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중립의견을 유지합니다.
자동차/타이어 l  김진우, CFA
jinwoo.kim@truefriend.com

실적은 컨센서스 하회할 전망
S&T모티브(이하 ‘모티브’) 3분기 실적은 자동차부품과 방산의 부진이 지속되면서 컨센서스를 하회할 전망이다. 영업이익은 152억원(-43% YoY, 컨센대비 -15.9%)으로 예상한다. 자동차부품은 그동안 성장을 이끌었던 오일펌프의 매출 증가가 주춤한 가운데, GM향 섀시와 에어백 매출 감소가 이어질 전망이다. 방산은 물량감소와 경쟁심화가 이어지면서 매출과 수익성이 부진할 전망이다.
 
모터만 양호
모터는 유일하게 매출 증가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는 주요 고객사인 현대기아차의 친환경차 출시 및 판매가 늘어나면서 시동모터(HSG: Hybrid Start Generator)와 구동모터(traction motor)의 매출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전기차 성장이 이어지면서(2018/10/2 ‘유가가 오르니 전기차가 보인다’ 참조) 모티브 모터 부문의 성장도 지속될 전망이다.
 
추후 관전포인트
모터 부문의 성장이 다른 사업부의 부진을 상쇄하기엔 부족하다. 향후 관전포인트는 자동차부품 부문에서는 GM의 차세대변속기향 오일펌프 매출 확대(19년 이후), 방산 부문에서는 기관총 물량확대 및 수출 확대(19년 이후), 전장 부문에서는 계기판(instrument cluster) 추가 수주 등이 있다. 이러한 요인들에 대한 가시성이 높아지기 전까지 중립의견을 유지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