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넥신(095700.KQ / 매수) : 제넥신의 R&D 모멘텀은 쭈욱 계속된다 Rating : 매수(유지) TP : 150,000원(유지)

Company Report 2018.09.30
제넥신(095700.KQ / 매수) : 제넥신의 R&D 모멘텀은 쭈욱 계속된다
Rating : 매수(유지)
TP : 150,000원(유지)
 선민정
:
E-mail: rssun@hanafn.com
□ HyTropin의 1년치 키 성장속도 발표

제넥신은 9월 28일 그리스 아테네에서 개최된 유럽 소아내분비학회(ESPE)에서 지속형 성장호르몬 HyTropin의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유럽/한국에서 진행한 임상 2상의 1년치 키 성장속도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번에 발표된 자료에서 대조군인 화이자사의 지노트로핀(Genotropin)을 매일 투여한 환자의 연간 키 성장속도는 연간 약 9.14 cm인 반면 HyTropin을 주 1회 간격으로 지노트로핀과 동등한 농도(1.2mg/kg)로 투여한 환자의 키 성장속도는 연간 약 11.76 cm 로 동등 이상의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더불어 2주 1회 간격으로 투여한 환자군은 연간 약 11.03 cm 키 성장속도를 보이며, 2주 1회 투여에 대한 유효성을 입증하였다. 현재 개발되고 있는 지속형 성장호르몬 중 유일하게 2주 1회 투여 가능성을 입증한 결과라 할 수 있다.

□ ESPE에서의 결과 발표 이후가 더 기대되는 이유

제넥신은 현재 HyTropin의 임상 3상을 위한 준비를 진행 중에 있다. 임상 3상의 경우 임상 2상 대비 더 많은 양의 임상 시료가 필요하고, 향후 상업화 가능성을 고려, 임상 3상 시료를 생산하기 위한 CMO를 기존 임상 2상 CMO에서 변경, 두 물질 간의 동등성 입증 자료 등 임상 3상 IND 신청을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임상 3상은 미국에서 진행할 예정으로 제넥신은 2019년 상반기 미 FDA에 임상 3상 IND 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내년 제넥신의 HyTropin 글로벌 라이센싱 아웃이 기대되는 이유이다.

□ 하반기까지 이어지는 R&D 모멘텀

6월 ASCO에서 제넥신의 글로벌 피어그룹인 넥타(Nektar Therapeutics)사가 지속형 IL-2와 면역관문억제제인 옵디보와의 병용투여 임상 결과가 기존 대비 ORR(Objective Response Rate)이 적게 나오면서 넥타사의 주가가 42% 급락, 제넥신도 다음날 주가가 동반하락하였다. 하지만 당시 ASCO에서의 임상 2상 결과는 아직 초기 데이터라는 점에서 시간이 지나면 ORR도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11월 7일 넥타사는 면역항암제 학회(SITC)에서 ASCO 이후의 데이터를 발표, 증가한 ORR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넥신도 SITC 학회에서 하이루킨 7(HyLeukin-7)의 임상 1b상 결과를 발표한다. 고형암 대상으로 하이루킨-7 투여시 정상인에게서 나타났던 반응 즉 6개월 간 T 세포의 숫자가 증가한 것과 같은 반응이 나타나는지 확인해 보는 임상으로 암환자 대상으로 처음 공개하는 임상 결과라 할 수 있다. SITC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하이루킨-7의 임상결과들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제넥신의 R&D 모멘텀은 쭈욱 계속된다.


본 조사자료는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복제 및 배포 될 수 없습니다. 또한 본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 얻어진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댓글

  1. https://www.hanaw.com/common/download/research/FileServer/WEB/industry/enterprise/2018/09/30/Fianl_1801001_Genexine_Update.pdf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