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글로벌 전략 10월 선진 주식시장: 미국, 차별화 지속

trueFriend2018. 9. 28 (금)
한국인의 글로벌 전략
10월 선진 주식시장: 미국, 차별화 지속
TRUE FRIEND
TRUE FRIEND
TRUE FRIENDTRUE FRIEND

안녕하십니까. 지난 한 달간 글로벌 주식시장의 동향을 점검하고, 10월 선진 주식시장에 대한 전망을 담은 자료를 냈습니다. 지난 달 글로벌 주식시장은 시장별 차별화가 이어졌습니다. 미국은 재차 신고가를 경신한 반면, 유럽과 신흥국은 부진한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10월은 중앙은행, 중간선거, 통상협상, 재정지출이 핵심이 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점검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전략 l  백찬규
ckcien@truefriend.com

10월 미국: 세가지 키워드 & 추세
10월 S&P 500 지수밴드는 2,790~2,990pt로 전월 대비 소폭 상향해 제시한다. 미국 주식시장은 중앙은행, 중간선거 및 통상, 재정지출의 세가지 키워드가 핵심이 될 것이다. 각각의 이슈는 시장의 변동성 확대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중간선거 이후 실적 및 시장 기대감이 성장주에서 가치주로 확산할 수 있기에 조정시 미국 주식시장에 대한 비중확대를 제안한다. 연간 선호 업종으로 IT, 헬스케어, 금융, 에너지를, 분기 트레이딩 업종으로 산업재를 추천한다. 스타일 투자로는 성장주와 가치주의 바벨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테마는 모바일 결제, 비만, 아웃도어 부문을 선정했다.
 
10월 유럽: 기대 vs 현실
10월 유럽 주식시장은 리커플링에 대한 기대감과 산재한 대외변수에 노출된 유럽경제의 현실이 경합을 보일 것이다. 주요 이벤트 통과 기대감과 경기지표 바닥 통과 가능성에 일부 투자자들은 여전히 유럽시장 반등을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연말까지 예정된 주요 이벤트 및 대외변수를 고려할 때 녹록치 않다. 본격적인 펀더멘털 개선이 확인되기 전까지 유럽 주식시장은 환율에 따른 제한적 등락이 이어질 것이다.
 
10월 글로벌 ETF: SPY, IGM, VOX
미국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SPY, 4차 산업혁명의 최신 트렌드인 MAGA를 반영한 IGM, 새로운 성장업종으로 등장한 커뮤니케이션 업종을 반영한 VOX ETF를 10월 top pick으로 제시한다.
 
주요 이슈: 9대 핵심 글로벌 이벤트
2018년말까지 예정된 9대 주요 이벤트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내용, 시장영향, 주요지표와 인물 그리고 향후 시나리오를 점검했다. 연말까지 글로벌 주식시장은 펀더멘털 강화와 대외변수 요인의 맞물림이 지수 레벨을 결정할 것이다. 특히 시장의 관심은 중간선거 전후로 부각될 미국과 주요 교역국의 통상 협상, 공화당 하원 의석수, 미국 재정투자 등에 집중될 것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