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경 Mid-Small Cap 이베스트]클래시스 (214150): 미용 의료기기 강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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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경 Mid-Small Cap 이베스트]클래시스 (214150): 미용 의료기기 강자2018.08.31

[미드스몰캡]선임연구원 김한경(/hkkim@ebestse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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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 의료기기 강자
미용 의료기기 시장의 강자

● 동사는 병원 및 에스테틱샵에 미용 의료기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는 울트라포머, 사이저, 클라투 등이 있음
● 주력 제품 울트라포머(슈링크)는 HIFU 기술을 활용한 초음파 리프팅 기기로 지난 4년간 2천대 이상 판매되었음
● 이외에도 클루덤(에스테틱샵용 미용기기 및 화장품), 스케덤(B2C 화장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울트라포머 시리즈로 초음파 기반 리프팅 대중화

● 동사의 주력 제품 울트라포머 시리즈는 HIFU(비침습형 초음파 기술)를 활용한 리프팅기기로 피부 탄력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짐
● 기기 판매 가격은 3천만원 내외로 추정되며 경쟁사 제품 대비 기기의 가격 경쟁력이 우수한데다 최근 PPL 등으로 유명세를 타며 인지도 확대에 따른 주문량 증가 추세
● 기기 판매 이후에는 초음파 카트리지 등의 소모품 매출이 발생, 소모품 매출은 1H17 51억원 → 1H18 67억원으로 매출 증가 추이
●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 30%, 중국/홍콩 20%, 기타 국가에서 10억원 내외의 매출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됨
● 울트라포머의 해외 판매 확대로 동사 수출 비중은 2014 42% → 2015 55% → 2016 69% → 2017 67%로 빠르게 상승

실적 동향 및 체크포인트

● 1H18 동사 실적은 매출액 213억(+16% yoy), 영업이익 68억원(+20% yoy)를 기록
● HIFU 리프팅 장비의 국내 의원 침투율은 10% 수준으로 초기 시장에 해당. 리프팅 대중화에 따른 수혜가 기대됨
● 2018F 기준 PER은 30배 수준으로 높은 밸류에이션 적용 받고 있으나 리프팅 대중화에 따른 기기 매출 상승과 소모품 주문량 증가로 고성장, 고마진 기조 유지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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