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 스몰캡 디스커버리 스몰캡 아이디어 4월호

trueFriend2018. 3. 29 (목)
스몰캡 디스커버리
스몰캡 아이디어 4월호
TRUE FRIEND
TRUE FRIEND
TRUE FRIENDTRUE FRIEND

스몰캡 월보 보내 드립니다. 지난 달과 마찬가지로 중국 정부의 환경 정책이 강화되는 점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수혜 종목으로 신대양제지와 무림제지를 제시합니다. Top pick 종목으로 신대양제지를 편입합니다. 커버리지 종목 중 3월 발간한 SIMPAC Metal, 코미코, 해성디에스, 크린앤사이언스에 대해 업데이트 해드립니다. 탐방 셀렉션으로는 서진시스템과 케이피에프를 제시하며, 마지막으로 4월 6일 상장예정인 JTC를 IPO 셀렉션으로 제시합니다.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철강/스몰캡 l  최문선
moonsun@truefriend.com

한투생각(1): 중국 환경 규제 수혜주에 주목(II)
중국은 산업 구조 개편과 환경 정책을 동시에 병행하고 있다. 광업과 철강, 비철, 화학, 화석연료 등에 대한 투자 감소가 눈에 띈다. 환경 오염을 유발하고 부가가치가 낮은 산업을 구조조정하고 IT, 자동차 등 선진국형 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산업 구조 개편은 중장기적인 정책이어서 이와 병행하는 환경 정책도 지속될 것이다. 중국 환경 정책 수혜주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한투생각(2): 중국 환경 수혜 업종 – 골판지 제조업
중국이 수입을 제한하며 폐지 가격이 급격히 하락했다. 이에 폐지를 원재료로 사용하는 골판지 제조업체의 원가가 하락했다. 반면 골판지는 중국 전자상거래의 폭발적 증가로 수요가 늘고 있다. 골판지 가격은 반대로 강세를 보여 골판지 스프레드(원지– 폐지)가 확대되고 있다. 골판지 원지를 제조하는 신대양제지(016590)와 대림제지(017650)를 수혜주로 제시한다.
 
Top picks 신규 편입: 신대양제지
신대양제지를 top picks에 신규 편입한다. 중국 환경 규제로 폐지 수입이 제한되며 원가율이 개선 중이다. 3월 1일부터 중국 환경 규제가 강화돼 폐지 가격 하락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골판지 스프레드는 지난 4분기부터 개선되기 시작했고, 2018년에 한층 더 확대될 것이다. 또한 중국의 전자 상거래 급증으로 한국 골판지 원지의 중국 수출 증가 가능성도 높다. 최근 주가가 급등했음에도 불구하고 2018년 PER은 3.2배에 불과하다.
 
탐방 셀렉션: 서진시스템, 케이피에프
서진시스템은 알루미늄 가공 전문업체로 조기에 베트남 시장에 진출해 공정을 수직 계열화하여 원가 경쟁력을 갖췄다. 전방 산업과 고객사 다변화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데 비교 업체대비 저평가되어 있다. 케이피에프는 파스너(Fastener)를 비롯 자동차용 부품 전문 제조업체로 이익률이 좋은 중장비와 풍력 매출 비중이 늘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28% 증가할 전망이다.
 
IPO 셀렉션: JTC
JTC는 후쿠오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면세점 운영 전문업체로 4월 6일 상장이 예정되어 있다. 공모가 기준 PER은 9.9배다. 여행사와의 협력에 의한 검증된 모객 능력과 방일 관광객 증가라는 우호적인 영업환경 등을 토대로 지속 성장이 가능해 투자 매력이 높다고 판단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