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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olkswagen AG (VOW): 폭스바겐 3Q18 실적 리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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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Q18 실적: 판매 -2% (YoY), 매출액 +1% (YoY)
폭스바겐 그룹의 3분기 전체판매(승용차+상용차)는 261.1만대(-2% (YoY))이다. 승용차 판매는 244.4만대(-2% (YoY))로 유럽 94.5만대(-3%), 중국 104.3만대(-2%), 북미 24.6만대(-3%), 남미 13.1만대(+9%)이다. 브랜드 별로는 폭스바겐 150.4만대(-3%), 아우디 45.8만대(-3%), 스코다 28.6만대(+0%), SEAT 12.6만대(+16%), 포르쉐 6.7만대(+11%)이다. 상용차 판매는 16.7만대(+1% (YoY))로 유럽 12.9만대(-2%), 남미 2.4만대(+18%), 아시아 1.1만대(-3%), 이 중 중국은 0.3만대(-12%)이다. 폭스바겐 그룹의 매출액/영업이익/순이익은 €552억(+1% (YoY))/€37억(-19%)/€28억(+158%), 영업이익률 6.8%(-1.7%p)이다. 판매 감소에도 불구하고 Mix 개선으로 외형은 소폭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디젤 이슈 관련 비용이 3분기에 €8억 반영되어 감소했다. 3분기 R&D 투자/자본지출은 각각 €31억(+1% (YoY))/€35억(+18%)로 증가했다.
□연간 전망: 2018년 영업이익률 6.5%~7.5% 목표
폭스바겐 그룹은 2018년 가이던스를 유지했다. 2018년 전년 이상의 판매를 달성하고, 매출액 5% 증가, 영업이익률 6.5~7.5%를 목표로 하고 있다. 부문 별로는 승용 6.5~7.5%, 상용 5.0~6.0%를 예상하고 있다.
□시사점: 2020년까지 27종의 전기차 모델 출시
① 글로벌 시장수요의 정체를 예상 중이다. 유럽/남미는 소폭 성장인 반면, 북미/중국은 소폭 하락을 전망하고 있다. ② 중국 구매세 인하는 가능성은 있지만, 시기는 좀 늦을 것으로 보고 있다. ③ 9월 전기차 플랫폼 MEB를 선보였고, 2019년 후반 MEB 기반 전기차 브랜드 I.D를 생산한다. 2020년까지 27종의 MEB 차량을 출시할 계획이다. 관련해서 중국 JAC와 합작하고, 중국에서 전기차를 양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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