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SK텔레콤( 매수) : 호재 폭발, 현 추세라면 내년까지 주가 2배 이상도 오를 수 있다 목표가 40만원 !!

Company Report 2018.11.27
SK텔레콤(017670.KS / 매수) : 호재 폭발, 현 추세라면 내년까지 주가 2배 이상도 오를 수 있다

Rating : 매수(유지)
TP : 400,000원(유지)
 김홍식 

E-mail: pro11@hanafn.com

□ 매수/TP 40만원으로 유지, 주가 상승 대비한 전략 설정 추천

SKT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한다. 1) 5G가 전세계 이슈로부각되면서 국내 통신업종 대표주인 SKT에 투자가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양상이며, 2) 2020년 자율차/스마트시티 구현이 가능한 5G SA 조기 상용화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이에 따른 SKT Multiple 할증이 예상되고, 3) 2019년 6년 만에 높은 영업이익 성장이 예상되며, 4) 요금인가제 폐지/단말기완전자급제 도입 가능성고조로 규제 환경 양호하게 전개 중이고, 5) 중간지주사로의 전환/주당배당금 증가로 기업 가치 증대 기대감이 높아질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이전 실적 전망치를 유지함에 따라 12개월 목표 주가는 40만원을 유지한다.
 
□ 최상의 투자 환경, 특히 Multiple 할증 가능성에 대비해야

현재 SKT는 최상의 투자환경을 갖추고 있다. 1) 2019년 3월 5G NSA 상용화를 앞두고 있고, 2) 5G 정책협의회에서 5G 급행차선 허용을 논의 중에 있으며, 3) 국회에서 단말기완전자급제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최근엔 꿈의 5G라고 하는 5G SA 2020년 조기 상용화 가능성이 부각 중이다. 과거 사례로 보면 SKT의 경우 이익성장 기대감 증폭/Multiple 할증으로 큰 폭의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시점이다. 이젠 SKT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보유 비중 확대 전략으로 나설 필요가 있겠다.
 
□ 기업가치 향상 작업 본격화되고 있다는 점 고무적

최근 공정거래법 개정 추진과 더불어 SK그룹 사장단 회의에서 SKT의 중간지주사로의 전환이 언급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SKT 지배구조개편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여기에 11번가/캡스 상장과 더불어 옥수수의 해외 펀딩이 현재 추진 중이다. 지난 컨퍼런스콜에서는 중간지주사로의 전환 시 DPS 증가 가능성도 언급되었다. 5G 기대감으로 통신부문 가치 향상과 더불어 비통신 자회사들의 기업 가치도 제고되는 양상이다. SKT 저평가 논란 확산과 더불어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
 
□ 자율차/스마트팩토리 곧 가시화, 서서히 버블 가능성 고려해야

전세계 각국의 고주파수 경매/글로벌 네트워크장비 업체들의 SA 장비 출시 전망을 감안 시 자율차/스마트팩토리의 상용화는 멀지 않았다. 여기에 IoT는 통신 요금 규제를 적용 받지 않는 상황이며 5G 급행차선 허용도 곧 이루어질 전망이다. 결국 하나금융투자 예상대로 5G가 IoT의 핵심 인프라로 성장할 것이 유력해지는 상황이다. B2B 시장의 본격 성장/17년 만에 Q(가입자/디바이스)의 성장도 의미가 크겠지만 무엇보다 현 시점에선 가보지 못한 세계에 대한 동경이 상상 이상의 Multiple 상승을 일으킨 바 있다는 점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너무 빠른 얘기지만 이젠 업종대표주인 SKT의 주가 버블 형성 가능성을 염두에 둔 투자전략 설정이 요구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