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인크로스(216050) 성장 중입니다만, 문제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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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로스(216050) 성장 중입니다만, 문제라도?
종목리서치 | nh투자 백준기 | 2018-11-27 11:21:13
미디어렙 사업은 지속 성장 가능한 사업  PDF원문 다운로드

2018년은 지상파로 대표되는 방송 광고 시장을 디지털 광고(PC, 모바일)시장이 앞지른 첫 해임. 한국은 해외 플랫폼 사업자에게 개방된 국가임에도 불구, 타 국가 대비 로컬 미디어 플랫폼(네이버, 카카오)이 매우 강한 국가. 해당 미디어의 광고를 대행하는 미디어렙 사업 역시 한국의 독특한 구조임 

당사는 미디어렙 사업이 로컬 미디어 플랫폼의 경쟁력과 영향력을 기반으로 지속 성장 가능하다고 판단. 이는 미디어렙사가 1) 광고료 지급의 안전판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2) 국내 광고대행사들의 경우 그룹 기반으로 미디어렙과 같은 독립적 중간 매개체에 대한 수요가 있고, 3) DMP(Data Management Platform)를 기반으로 로컬 미디어 플랫폼의 인벤토리를 최적화해 판매할 수 있기 때문임. 미디어렙 사업은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 시장과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판단 

이미지 차트
현재 인크로스의 밸류에이션(2019F PER 10.8배)은 기대감이 배제된 상태 

2018년 4분기는 인크로스에게는 의미있는 분기. 리니지M과 블레이드앤소울 광고를 유치하면서 퍼포먼스 광고를 선호하는 게임 광고주들에게 본격어필. 주가는 2018년 PER 13.5배, 2019년 PER 10.8배로 상장 후 최저치 

디지털 광고시장이 성장(2014~ 2018 연평균성장률 11.2%)중인 가운데 미디어렙 시장도 동일한 성장 궤도에 있고, 동사의 2018년 영업이익 성장률이 전년 대비 20.5%에 달하며, 최근 100억원에 달하는 자사주 매입을 결정한 점을 미루어 볼 때 현 주가에는 우려가 과도하게 반영되었다고 판단 


기업개요

2007년 8월 설립된 동사는 광고주와 광고대행사를 대신하여 매체 전략을 수립하고 광고를 집행하는 디지털 광고 미디어렙 사업과 국내 최초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인 다윈(Dawin)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음

다윈은 곰TV, 아프리카TV, 판도라TV, 엠군 등 국내 주요 동영상 매체들과의 제휴 월 순방문자수(UV) 3,120만 명을 확보하며 성공적으로 사업기반을 확장해 나가고 있음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부문에서 주력으로 판매하는 상품은 높은 트래픽으로 대형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시간고정 광고 상품 NAVER 타임보드 이며 이외에도 DAUM 브랜드스테이션, NATE 브랜딩샷 등이 있음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부문에서 국내 최초로 구글의 모바일 애드 네트워크인 애드몹을 집행하여 다양한 성공사례를 발굴하였으며, `시럽 애드(Syrup AD)`, `인모비`, `카울리`, `탭조이` 등을 활용

매출구성은 미디어렙 67.36%, 광고플랫폼 22.59%, 운영사업 10.06% 등으로 구성

출처 : 와이즈에프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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