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엄마' 위한 AI 서비스 '맘스다이어리' 출시..아이의 발달사항, 유의 사항, 산후조리법 등 꼭 필요한 정보를 매일 알려주는 서비스


생후 1000일 동안 일차 수에 따라
 아이의 발달사항, 유의 사항, 산후조리법 등 꼭 필요한 정보를 매일 알려주는 서비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 www.uplus.co.kr )는 오는 29일 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를 위해 임신·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AI 서비스인 '맘스다이어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맘스다이어리는 출산 예정일 280일 전부터 아기가 태어난 후 720일까지 천 일 동안 일차 수에 따라 아이의 발달사항, 유의 사항, 산후조리법 등 꼭 필요한 정보를 매일 알려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적용된 스마트홈 서비스 'U+ 우리집 AI'에서 제공되며, 클로바 플랫폼이 탑재된 모든 AI 스피커와 'U+TV' 셋톱박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U+ 우리집 AI 서비스에 자동 업데이트돼 고객은 별도 설치 과정 없이 클로바 앱에서 출생예정일 또는 생일 정보만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이 "클로바, 맘스다이어리 시작해줘"나 "클로바, 맘스에서 내일 육아 정보 알려줘"라고 말하면 "373일 차, 입술과 입술을 마주치면서 내는 발음이 가능해요. '맘마', '빠빠', '엄마' 등 몇 개의 단어를 말할 수 있어요"처럼 알맞은 육아 정보를 제공한다.

또 "클로바, 맘스에서 우리 아기 몇 주차야?·몇 개월이야?" 같은 질문을 통해 아이의 주차·월차 정보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맘스다이어리에서 제공하는 육아 정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육아 관련 포털을 운영 중인 '맘스'(대표이사 임민상)와 제휴를 통해 확보한 양질의 콘텐츠다.

이 콘텐츠는 해당 포털에서 2005년부터 13년간 100만 명에 달하는 육아 맘들이 활용해오며 검증됐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맘스다이어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육아에 특화된 AI 서비스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김주영 AI서비스3팀장은 "육아 관련 서비스에 대한 U+ 우리집 AI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맘스다이어리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실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진정으로 도움 되는 AI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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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우리경제(http://www.hanuri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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