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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ech & Stock - 하나금융투자 4차산업 포트폴리오 Week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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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드웨어팀] 김재임 / jamie@hanafn.com □ 미국 시장 동향
- 유가하락, 무역분쟁 및 세계 경제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 등으로 주가 변동성 여전히 높은 상황에서 애플의 아이폰 수요에 대한 부정적 소식 이어지며 주 초반 기술주 하락 견인 -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기준, 미국 쇼핑 매출액 최근 수년 내 최고치 기록하며 아마존과 주요 리테일 기업들 주가 상승하며 주간기준 주가지수 상승 마감. 아마존은 올해 미국 연휴 전체 매출에서 거의 5분의 1 차지할 것으로 예상
□ <종목 포커스> 아마존(AMZN.US): 디지털 광고, 아마존의 신규 성장 동력으로 부각
◀최근 종가 (USD): 1581.33 ◀시장 평균 목표가: 2139.57
■ 아마존,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 3위로 등극
- 2018년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아마존이 시장 점유율 4.2%로 3위에 오를 것으로 전망(eMarketer) - 2018년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1,2위인 구글과 페이스북의 시장점유율은 각각 37%, 21%. 이들 상위 경쟁사 대비 아마존의 디지털 광고 매출 규모는 아직은 비교할 수준이 안되지만 높은 성장 가능성을 주목할 필요가 있음 - 아마존의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최대 강점은 아마존 사이트 사용자들의 방대한 구매 데이터 축적 - 아마존 사이트를 통한 광고는 특히 일상 생활용품 제조사에게 크게 어필. - 비누, 치약 등 일상생활용품 제조사들의 홍보를 위한 지출액 전체 규모는 미국에서만 약 2천억 달러. 생활용품 제조사들이 전체 광고 지출금 중 온라인 사이트에 할당할 금액이 향후에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이들에게 아마존은 가장 매력적인 플랫폼
■ 수익성 높은 디지털 광고 매출 고성장은 아마존 전체 수익성 상승에 크게 기여
- 디지털 광고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아마존의 ‘기타’ 매출액은 2018년 3분기까지 세 분기 연속 전년동기대비 세자리수 증가 - 2018년 3분기 기준, 아마존 ‘기타’ 사업부의 분기 매출액은 123% yoy 증가한 250억 달러 기록 - 디지털 광고의 높은 수익성을 고려해보면, 향후 디지털 광고 매출액 고성장은 아마존 전체 수익성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 아마존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 인공지능 비서인 알렉사를 광고에 활용할 가능성 역시 생각해 볼 수 있음. - 아마존의 주력 사업인 온라인 리테일 사업의 성장세가 이전대비 조금은 약화될 것으로 보이지만 클라우드, 디지털 광고, 프라임 회원제 등 신규 성장 동력이 여전히 강력하기에 아마존의 중장기 고성장 전망 유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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