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000270) SUV는 부분변경도 다시 보자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0,000원(유지) 김진우
1분기 실적은 원화강세에도 불구하고 믹스개선으로 선방했습니다. 믹스개선 효과는 2분기 이후에도 지속될 전망입니다. 이는 SUV 주력모델들의 부분변경 모델 출시가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중국 판매 증가로 중국 수익성이 빠르게 회복될 전망입니다. 이는 중국에서 현대차와 달리 추가 공장가동에 대한 부담이 없기 때문입니다. 중국 수익성 회복과 부분변경 모델 판매호조에 힘입은 트레이딩 전략을 추천 드립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자동차/타이어 l 김진우, CFA
jinwoo.kim@truefriend.com
|
Facts: 1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 부합, 추정치 상회
1분기 실적은 원화강세에도 불구하고 믹스개선으로 선방했다. 영업이익이 3,056억원으로(-20.1% YoY, OPM 2.4%) 추정치와 컨센서스를 각각 6.8%, 1.7% 상회했다. 이는 원/달러 하락(-7.1% YoY) 여파를 원/유로(+7.1% YoY)와 기타통화가 일부 상쇄했고, RV(Recreational vehicle: SUV + Van) 판매비중이 41%로 높아지면서(+3.2%p YoY) 수출 ASP가 5.8% 상승했기 때문이다.
Pros & cons: SUV 부분변경 모델 출시로 믹스개선 지속
믹스개선 효과는 2분기 이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작년 출시한 쏘렌토 부분변경(facelift) 모델의 글로벌 출시가 이어지는 가운데, 3월 카니발 부분변경 모델 출시, 7월 스포티지 부분변경 모델 출시가 예정돼 있기 때문이다. 보통 완전변경(full change)에 비해 부분변경은 주목을 덜 받게 마련이나 SUV 선호도 상승으로 세단의 완전변경보다 SUV의 부분변경이 시장에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Action: 중국 수익성도 회복 전망, 저가 매수 시점
중국 수익성 회복과 부분변경 모델 판매호조에 힘입은 트레이딩 전략을 제안한다. 기아차는 중국에서 현대차와 달리 추가 공장가동에 대한 부담이 없어 중국 판매 증가에 따라 수익성이 빠르게 회복될 전망이다(4Q17 중국 NPM 현대 0.9% vs. 기아 5.8%). 여기에 주력모델들의 노후화로 고전을 겪어왔으나 올해 주력모델들이 부분변경되면서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목표주가 4만원을 유지한다(12MF PER 7.5x).
|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작성된 당사의 저작물로서 모든 저작권은 당사에게 있으며, 당사의 동의 없이 어떤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당사 리서치본부에서 수집한 자료 및 정보를 기초로 작성된 것이나 당사가 그 자료 및 정보의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는 없으므로 당사는 본 메일/자료로써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어떠한 보장도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최종적 투자 결정은 고객의 판단에 기초한 것이며 본 메일/자료는 투자 결과와 관련한 법적 분쟁에서 증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작성자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