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 면세점 살아남은 자들의 대잔치 비중확대 (유지) - 최민하 애널리스트

trueFriend2018. 4. 30 (월)
면세점
살아남은 자들의 대잔치
비중확대 (유지)
TRUE FRIEND
TRUE FRIEND
TRUE FRIENDTRUE FRIEND

국내 면세점 산업의 최근 동향, 이슈, 성장성 점검을 위해 인뎁스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글로벌 1위인 한국 면세점 시장 규모는 웨이상이 이끄는 성장 지속, 중국인 관광객 회복으로 18년 27% 늘어 18.4조원에 달하며 우상향 추세가 예상됩니다. 상위 업체 중심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해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는데 금년부터는 일부 사업장은 이익을 창출할 전망입니다. Top pick은 호텔신라로 면세점 성과 확대, 수익성 향상, 해외 공항 실적 개선으로 프리미엄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인천공항점 신규 사업자 입찰, 면세점 재도 개선안 등 최근 이슈에 대해서도 점검해 보았으니 자세한 내용은 보고서 참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미디어/레저 l  최민하
mhchoi@truefriend.com

2018년 국내 면세 시장 18조원 예상
글로벌 1위인 한국 면세점 시장 규모는 2018년 18.4조원으로 전년대비 26.8% 늘며 성장이 지속될 것이다. 정치적 갈등으로 인바운드 사업의 영업 환경이 크게 악화됐음에도 불구하고 현지 수요를 충당하는 웨이상, 따이공의 급부상으로 면세점 시장은 외형 성장 추세를 이어갔다. 금년 중반 이후 대중 관계 완화, 기저 효과 발현으로 중국인 관광객 회복이 본격화될 전망으로 면세점 시장의 우상향 추세 지속이 예상된다.
 
해외 면세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 내기 시작
국내 면세점 사업자들은 상위 업체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해 사업 영역을 넓히고 신규 수익원 발굴로 성장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 2012년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해 외형 성장과 글로벌 인지도 상승을 견인했지만 수익성에는 부담으로 작용했다. 금년부터는 일부 해외 면세 사업장은 성과 확대로 이익을 창출할 전망이다. 호텔롯데와 호텔신라는 글로벌 2위, 5위 사업자다.
 
Top pick은 가파른 이익 증가가 예상되는 호텔신라
최선호주는 호텔신라로 오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운영 노하우, 제품 소싱 능력 등을 보유해 국내 면세점 시장 성장의 수혜를 누리며 수익 호전이 예상된다. 면세점 성과 확대와 수익성 향상, 싱가포르 창이공항점의 이익 개선, 홍콩 및 제주공항점의 이익 가세로 2018년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56% 증가, 프리미엄이 지속될 것이다. 목표주가를 13.7만원으로 제시한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작성된 당사의 저작물로서 모든 저작권은 당사에게 있으며, 당사의 동의 없이 어떤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당사 리서치본부에서 수집한 자료 및 정보를 기초로 작성된 것이나 당사가 그 자료 및 정보의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는 없으므로 당사는 본 메일/자료로써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어떠한 보장도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최종적 투자 결정은 고객의 판단에 기초한 것이며 본 메일/자료는 투자 결과와 관련한 법적 분쟁에서 증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작성자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