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나은채] 코웨이(021240) : 뻗어가는 해외, 경쟁 우려 불식시키는 국내

trueFriend2018. 4. 30 (월)
코웨이(021240)
뻗어가는 해외, 경쟁 우려 불식시키는 국내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110,000원(유지)
TRUE FRIEND
TRUE FRIEND
TRUE FRIENDTRUE FRIEND

1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충족한 양호한 실적이었습니다. 특히, 실적의 지속 가능성이 높은 렌탈 사업 계정 순증이 말레이시아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최근 2~3년간 가장 높은 수준으로 나와 긍정적입니다. 환경 가전 성수기에 진입하는 2분기부터 신제품 라인업이 강화, 국내 계정 순증은 더 확대될 전망입니다. 해외 사업 확장성에 국내 사업 회복, 부담 없는 밸류에이션, 높은 배당수익률에 볼 때 부담없는 매수 시점으로 판단됩니다. 투자 판단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류/화장품/생활용품 l  나은채
ec.na@truefriend.com

Facts : 컨센서스 부합, 내용은 더욱 좋다
1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6% 증가한 6,478억원, 영업이익은 9% 증가한 1,313억원(영업이익률 20.3%, +0.5%p YoY)을 기록,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부문별로 국내 렌탈 매출액이 전년대비 1% 증가하고 매트리스 금융 리스는 49% 증가했다. 비렌탈(일시불, 화장품, 수출 등) 매출액이 12% 감소했으나 해외 및 주요 자회사 합산 매출액은 전년대비 48% 증가해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렌탈 위주인 말레이시아와 국내에서 판매 호조 및 유의미한 계정 증가가 고무적이다. 일시불과 중국향 수출이 일시적으로 부진했으나 일시불은 연수기 영업 방식 변화 영향이고 중국향 수출은 주 고객사 재고 소진이 일단락되는 하반기 매출 회복이 예상된다.
Pros & cons : 해외 사업 확장성 확인, 국내 경쟁 우려 완화
해외 사업 성장이 긍정적이다. 말레이시아 계정수는 70.8만으로 전분기대비 5.5만 순증, 전체 계정수의 11%를 차지했고, 미국과 태국까지 합산 시 해외 계정수는 83.6만으로 전체 계정수의 13%에 달했다. 동사는 말레이시아 정수기 시장에서 신규 판매 35~40% 점유율을 확보해 확고한 1위이며 말레이시아에서 정수기 보급률은 20% 내외에 불과해 높은 시장 성장이 예상된다. 중국향 청정기 ODM 수출, 미주 아마존을 통한 시판 확대, 태국 렌탈 사업 확대, 중장기적으로 중국 정수기 사업 진출 가능성 등에 주목할 만하다. 또한 국내 계정수는 근래 2년간 가장 높은 6.2만 순증을 기록했다. 렌탈 신규 판매가 전년 대비 8% 증가해 호조였으며 2분기부터 정수기 성수기에 신제품 효과 및 의류청정기 출시로 강화된 제품 라인업에 힘입어 판매 호조는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
Action : 내수 우려 일단락될 것, 해외 사업 확대와 배당 매력 주목
해외 합산 전체 계정수는 전년대비 6%, ARPU는 2%대 상승하여 성장 정체 국면에서 벗어날 것이다. 배당 수익률은 3.9%로 예상, 12MF PER 16배로 최근 3년간 밴드에서 하단이다. 정수기, 청정기 등 환경 가전 제품은 국내뿐 아니라 대기질과 수질 오염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는 아시아 지역에서 성장 잠재력이 있다. 해외 확장성과 내수 회복, 배당 매력에 근거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작성된 당사의 저작물로서 모든 저작권은 당사에게 있으며, 당사의 동의 없이 어떤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당사 리서치본부에서 수집한 자료 및 정보를 기초로 작성된 것이나 당사가 그 자료 및 정보의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는 없으므로 당사는 본 메일/자료로써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어떠한 보장도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최종적 투자 결정은 고객의 판단에 기초한 것이며 본 메일/자료는 투자 결과와 관련한 법적 분쟁에서 증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작성자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예스24, 독자 선정 2018 노벨문학상 작가 발표 "채식주의자 집필한 소설가 한강, 1위"

전세계 도시 순위.. 런던 1위 뉴욕 급부상2위 ... 도쿄는 차별화로 3위 진입 파리는 4위 ..서울은 7위 베를린 8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