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005380)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170,000원(유지) "2019년으로 가는 징검다리"

Analyst 조수홍 (자동차/타이어)
 / soohong.cho@nhqv.com
현대차 (005380)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170,000원(유지)
[현대차] 2019년으로 가는 징검다리
원화강세, 선진시장 수요둔화 등 어려운 영업환경 지속. 의미있는 실적 
모멘텀을 기대하기 보다는 주요시장에서의 경쟁력 회복을 통해 2019년
 신차사이클로 향하는 징검다리를 잘 놓을 수 있는지 관찰하는 것이 
하반기 주요 포인트

▶ 상반기까지는 의미있는 실적 모멘텀 회복 어려울 전망
동사에 대한 Buy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17만원 유지. 현재 주가는 2018E PBR 0.6배 
수준에 불과. 다만, 장기간 유지되고 있는 박스권 주가흐름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1) 북미, 중국 등 주요시장에서의 경쟁력 개선을 통한 수익성 상승, 
2) 적극적인 주주환원정책(배당, 자사주매입 등)을 통한 자기자본이익률(ROE) 개선 필요
2018년에도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어려운 환경. 상반기까지 의미있는 실적 모멘텀
 회복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나 하반기부터 글로벌 신차효과를 기반으로 한 점진적 
실적 회복 기대. 미국,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 회복 및 불확실성을 상쇄할 수 있는 
강력한 신차판매 모멘텀 필요

▶ 1분기 Review – 실적 감소추세 지속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조4,366억원(-4.0% y-y), 6,813억원(-45.5% y-y, 
영업이익률 3.0%)으로 당사예상 및 컨센서스 하회
싼타페의 성공적 론칭 등으로 내수 판매는 양호. 그러나 국내공장 파업영향 및 
재고조정 여파에 따른 글로벌 가동률 하락, 원화강세, 미국시장 인센티브 상승 
등으로 수익성 하락. 세전이익도 중국 역기저효과 및 관계사 실적 악화등으로
 9,259억원(-47.3% y-y)기록하며 부진
1분기 자동차부문 조정영업이익은 4,699억원(-51.0% y-y, 영업이익률 2.7%), 
금융부문 영업이익은 1,729억원(-3.4% y-y, 영업이익률 4.6%) 기록. 기타부문 
영업이익도 원화강세 및 원자재 가격 상승, 현대케피코 중국법인 손익 악화 등으로
 385억원(-65.6% y-y, 영업이익률 3.0%)에 그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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