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과 국방부가 함께하는 전역예정장병 대상 “맞춤형 전직 지원 프로그램”
KB국민은행과 국방부가 함께하는 전역예정장병 대상 “맞춤형 전직 지원 프로그램”
「KB굿잡 전역예정장병 취업아카데미」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과 국방부는 지난 30일, 국방전직교육원에서 전역예정장병 및 취업맞춤특기병 150명을 대상으로『KB굿잡 전역예정장병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국민과 동반 성장하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교육프로그램으로 희망 직무별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을 통해 취업을 지원한다. 아울러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KB국민은행과 국방부는 2012년‘전역예정장병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양 기관의 취업박람회 상호 지원, 전역예정장병 대상 취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오고 있다.
이번 『KB굿잡 전역예정장병 취업아카데미』는 별도의 전직지원 프로그램이 없는 단기복무 전역예정간부(100명) 및 취업맞춤특기병(50명)을 대상으로 진행돼 군 관계자 및 군 장병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날, 총 8시간에 걸쳐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맞춤형 △취업전략 및 직무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및 컨설팅 △현장면접 대비 롤플레잉 등 구직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이 진행됐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5월 24일~25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11년‘KB굿잡’출범 이후 올해로 13회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방문자수 21만명, 일자리 연결 7,000명, 53,000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 제공 등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