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여성친화기업에 투자하는『메리츠더우먼펀드』출시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메리츠더우먼펀드』 1호 가입
기초체력 강한 여성친화기업에 주로 투자

펀드판매회사-운용회사 받는 수수료 중 10% 기금으로 조성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www.kbstar.com  )은 여성친화기업에 투자하는『메리츠더우먼펀드』를 단독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열린 출시 기념식에는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손병옥 세계여성이사협회 한국지부회장, 박정림 KB국민은행 부행장이 참석했으며,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메리츠더우먼펀드』에 1호로 가입해 의미를 더했다.  
『메리츠더우먼펀드』는 기업 중 기초체력이 강한 여성친화기업에 주로 투자하며, 투자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 국내 최대규모 SRI펀드 자문회사인 서스틴베스트의 평가모형을 활용한다. 최종 투자기업은 기업의 사업모델과 재무적 성과, 기업가치 등을 종합 검토해 결정한다.  또한, 펀드 판매회사와 운용회사가 받는 수수료 중 10%를 기금으로 조성해 여성관련 공익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여성 대표성 정책을 담당하는 여성가족부 진선미 장관은 “금융상품이 수익뿐만 아니라 성별 다양성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담는 것은 기업이 장기적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책무도 함께 제시하는 의미 있는 일”이라며, “여성임원이 많은 다양성이 높은 기업이 수익률도 높다는 해외 사례가 우리나라에서는『메리츠더우먼펀드』를 통해 보여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박정림 부행장은“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세계여성이사협회(WCD)가 오랫동안 해외사례를 연구하고 메리츠자산운용과 협업한 상품”이라며, “여성인력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업이 늘어나고 기업문화가 보다 수평적으로 변화한다면 기업의 효율성과 가치가 향상될 수 있다”고 말했다.
『메리츠더우먼펀드』는 KB국민은행 단독으로 판매하며,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을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세계 도시 순위.. 런던 1위 뉴욕 급부상2위 ... 도쿄는 차별화로 3위 진입 파리는 4위 ..서울은 7위 베를린 8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