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 (MA.US): 1Q18 Review: 해외결제금액 성장 가속화 -해외주식 정보 Not Rated 김재임 애널리스트


Global USA Company 2018.05.04
마스터카드 (MA.US): 1Q18 Review: 해외결제금액 성장 가속화
Rating : Not Rated

 김재임

E-mail: jamie@hanafn.com


1Q18 매출액 & 이익 모두 시장 기대치 상회

마스터카드는 18년 1분기에 매출액과 이익 모두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시현했다. 순매출액은 +31% yoy 증가한 35.8억 달러(시장 예상치 32.5억 달러), 조정 EPS는 1.5달러로(시장 예상치 1.25달러) +49% yoy 늘어났다. 매출인식 방식 변경과 M&A 영향을 제외해도, 자체 매출액이 20% yoy 증가하면서, 전분기의 15%에서 외형 성장 속도를 높였다. 글로벌 경제 성장에 따른 소비 심리 개선으로 전자결제 금액이 견고하게 증가한 반면에 고객 인센티브 제공은 16% 증가, 지난 2년 동안 지속된 20%대에서 하락한 점이 기여했다. 


해외결제 수수료 증가 가속화

1분기 실적의 주목할 부문은 해외결제(cross-border) 금액 증가다. 글로벌 경제 성장과 달러약세 등의 효과로 해외여행/해외 구매가 늘어나면서 해외결제금액은 21% yoy 증가했다. 해외결제 수수료는 11.6억 달러로 26% 증가, 4분기째 연속 전년동기 증가 폭이 상승하고 있다. 다만 시티그룹, 뱅크오브아메리카 등 일부 은행에서 신용카드로 가상화폐 거래 금지를 결정하면서 2분기에는 1분기 대비 소폭이지만 부정적인 영향이 예상된다. 그러나 해외결제금액의 추세적 성장세는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18년 외형 성장 전망 상향 조정

마스터카드는 글로벌 대표 전자결제 네트워크 기업으로 전자결제 시장 확대의 수혜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마스터카드는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하면서 성장세를 가속화하고 있다. 1분기 실적 추이와 향후 긍정적인 글로벌 경제 전망을 바탕으로 마스터카드는 18년 순매출액 성장 가이던스를 기존의 10%대 중반에서 후반으로 상향조정했다. M&A 등을 제외한 자체 성장 전망도 10%대 중반으로 올렸다. 카드발급 은행들과의 신규 co-branding 계약이 여러 건이 새롭게 시작되는 점을 고려해본다면 마스터카드의 견고한 외형 성장세는 더욱 힘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조사자료는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복제 및 배포 될 수 없습니다. 또한 본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 얻어진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