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000150.KS / 매수) : 전지박 및 연료전지 부문의 고성장성 부각 Rating : 매수(유지) TP : 160,000원(상향)

두산(000150.KS / 매수) : 전지박 및 연료전지 부문의 고성장성 부각
Rating : 매수(유지)
TP : 160,000원(상향)
보험/지주 오진원

E-mail: jw.oh@hanafn.com


□ 연료전지 수주 순항 중. 미 블룸에너지 시가총액 3조원 상회


지난 ‘15년 이후 전자 및 모트롤 사업부 중심의 가파른 이익 성장과 면세/유통부문의 수익성 개선으로 올해 자체사업 영업익은 3,050억원(YoY+12%)으로 역사적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두산의 신사업으로 추진중인 연료전지 및 전기차 배터리용 전지박 사업의 고성장이 예상된다. 먼저, 연료전지 사업은 3분기까지 올해 수주액이 1조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상반기 중 한화대산, 남부 신인천 2차, 서부 서인천 3차 등 8,400억원 수주에 이어 3분기 중 2,200억원 이상 수주가 가시권에 진입했다. ‘17년 3,116억원에 불과했던 수주액 대비 이미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18년 영업익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한편, 뉴욕 증시에 상장한 블룸에너지는 ‘18년 7월 24일 상장 이후 2배 전후의 주가 상승으로 3.5조원대 시가총액까지 상승했다. 고 성장성을 바탕으로 ‘19F PSR 3배 이상으로 거래 중인데 양사의 매출 고속 성장 추세를 감안해 PSR을 적용해보면 두산 연료전지 사업부의 가치는 1.5조원 이상으로 추정된다.

□ 전기차 배터리용 전지박 사업 구체화시 이익 레벨업 전망


두산은 2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용 전지박 사업 추진을 발표했다. 전지박은 전기차용 배터리의 음극 소재 중 하나로 유럽에 Capa 증설을 계획한 삼성SDI, SK이노베이션, LG화학 등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헝가리 소재 전지박 생산 법인을 설립하고 올해 말부터 착공을 예정하고 있다. 현 투자 예상금액은 약 1,500억원으로 1차 목표인 1만톤 Capa 확보시 연 1,500억원대 매출이 예상되는데,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고 성장성과 국내 업체의 잇따른 유럽 공장 설립 추세를 감안해 5만톤 Capa로의 증설까지도 계획 중이다. 일진머티리얼즈 등 유사업체의 이익률을 고려하면, 두산의 자체사업 영업익 레벨은 한층 레벨업될 것으로 전망한다.

□ 목표주가 16만원으로 상향조정


목표주가를 기존 14만원에서 16만원으로 상향조정한다. 목표주가 상향은 전지박 사업의 고 성장성만을 반영한 것으로, 향후 연료전지 실적 본격 반영시 블룸에너지 등 Peer Group 상장사 밸류에이션을 고려해 적정주가를 추가 검토할 예정이다. 배당수익률 투자매력이 여전한 가운데 신사업 본격화가 주가 상승을 견인할 핵심요인이라 판단한다.


본 조사자료는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복제 및 배포 될 수 없습니다. 또한 본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 얻어진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