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 스몰캡 팩토리 9월호 초호황의 골판지, 아직 남은 기회

trueFriend2018. 8. 30 (목)
스몰캡 팩토리 9월호
초호황의 골판지, 아직 남은 기회
TRUE FRIEND
TRUE FRIEND
TRUE FRIENDTRUE FRIEND

스몰캡 9월호 월보 보내드립니다. 이번 한투생각은 아직 저평가 국면인 골판지와 2분기 실적에서 찾은 투자 기회, 두가지 입니다. 골판지 사업은 초호황을 맞이했음에도 불구하고, 저평가 국면이 지속되고 있어 아직 투자 매력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마이크로캡으로 불리는 시가총액 1,000억원 이하의 합산 영업이익은 2분기에 크게 증가해 이 중 투자 유명 5선을 제시해드립니다. Top picks/커버리지 업데이트로 신대양제지, 인크로스, 바텍, NEW를 수록했습니다. 탐방 셀렉션으로는 음원 유통강자인 지니뮤직과 교통 솔루션 전문가인 에스트래픽을 소개해드립니다. 투자판단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철강/스몰캡 l  최문선
moonsun@truefriend.com


한투생각(1): 골판지, 아직 저평가 국면
대형 골판지 업체인 신대양제지와 아세아제지의 저평가 국면이 지속되고 있다. 상반기 순이익이 무림P&P보다 큰데 시가총액은 절반에 불과하다. 가격 하락에 대한 우려와 성장에 대한 낮은 기대가 이러한 현상의 배경이다. 그러나 국내 골판지는 중국으로 수출이 증가하며 5월에 순수출로 전환되었고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수입 가격은 내수 가격보다 높아 가격 상승과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골판지는 아직 투자 매력이 높다.
 
한투생각(2): 실적에서 찾은 투자 기회
시가총액 500억원 이상 1,000억원 이하 업체의 합산 2분기 영업이익이 1분기대비 76.7%나 증가했다. 이 중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고 밸류에이션 매력이 있으며 거래대금이 10억원을 상회하는 비엠티(086670), 엠에스오토텍(123040), 아시아경제(127710), 신풍제지(002870), 윈하이텍(192390) 등 5개 종목을 투자 유망 종목으로 제시한다.
 
Top picks 업데이트: 신대양제지, 인크로스
신대양제지는 초호황을 맞이한 골판지 업체 중에서도 대장주로, 골판지 원지와 상자 부문 모두에서의 호실적으로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인크로스는 미디어렙 부문에서의 고성장세 지속으로 전통적 광고시장 성수기인 하반기에 아시안게임까지 더해져 하반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다.
 
커버리지 업데이트: 바텍, NEW
바텍은 중국 및 신흥국 수출 본격화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3위에 올라섰고, 수출 지역별로 포트폴리오가 다변화되어 있다. 하반기 이익 증가로 주가가 재평가될 것이다. 영화 제작사에서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로 발돋움한 NEW는 하반기 개봉/방영 예정작들과 함께, 탄탄한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한 스포츠 매니지먼트 사업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다.
 
탐방 셀렉션: 지니뮤직, 에스트래픽
지니뮤직은 LG유플러스를 2대주주로 두고 있는 중에 2018년 10월 CJ디지털뮤직 인수합병을 통해 CJ ENM을 2대주주로 편입할 예정이다.  이로써 국내 음원 유통 시장의 1위로 올라서며 과점체제가 강화될 것이다. 에스트래픽은 국내 도로교통 사업과 철도교통 사업에서의 경쟁력과 점유율을 바탕으로 스마트톨링과 전기차 충전소 사업 등의 신사업과 유럽, 동남아 등으로의 해외 진출을 통해 한 단계 높은 성장을 보여줄 것이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작성된 당사의 저작물로서 모든 저작권은 당사에게 있으며, 당사의 동의 없이 어떤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당사 리서치본부에서 수집한 자료 및 정보를 기초로 작성된 것이나 당사가 그 자료 및 정보의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는 없으므로 당사는 본 메일/자료로써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어떠한 보장도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최종적 투자 결정은 고객의 판단에 기초한 것이며 본 메일/자료는 투자 결과와 관련한 법적 분쟁에서 증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작성자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COPYRIGHT 2018 KOREA INVESTMENT & SECURITIES CO.LTD.ALL RIGHTS RESERVED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