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기업분석] OTT 비디오 스트리밍 대세속 성장주 찾기 -한위 애널리스트

Analyst 한위 (해외기업분석)
 / weihan@nhqv.com
[해외기업분석] OTT 비디오 스트리밍 대세속 성장주 찾기
글로벌 OTT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은 방대한 콘텐츠, 저렴한 사용료, 타깃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매력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성장할 것. 신흥 스트리밍 플랫폼 업체들의 맹활약에 주목할 시기

■ 전통 TV 산업 판도를 바꾸고 있는 OTT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 현재 전통 TV 네트워크 산업은 OTT(over-the-top)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들의 출현으로 커다란 변화의 바람에 직면. 미국의 전통 TV 네트워크 산업은 가입자 이탈 추세로 수난을 겪고 있는 반면 OTT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는 가입자 수, 매출 모두 높은 증가세 시현
■ 글로벌 OTT 비디오 스트리밍 열풍의 배경
- 방대한 콘텐츠, 저렴한 사용료, 그리고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매력이 OTT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의 급성장 비결. 비전문가 비디오 콘텐츠에 대한 수요 증가도 한몫
- ① 미국: 소비 패턴 변화로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의 꾸준한 성장 예상
인터넷을 통한 TV 콘텐츠 소비는 현재 전 연령층에서 관찰되고 있는 트렌드. 전통 유료 TV 사용료의 20% 수준에 불과한 저렴한 서비스 사용료와 빈지 와칭 가능하다는 점 등이 가입자 유인책으로 작용
- ② 중국: 구조적 성장기에 진입한 OTT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
향상된 중국인들의 소득 수준과 높은 PC·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기반은 중국의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수요를 견인할 전망. 그 중에서도 OTT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은 30%대의 고속성장 지속할 것으로 기대
■ 신흥 스트리밍 플랫폼 업체 Roku와 iQIYI에 주목하자
- ① Roku(ROKU.US): OTT TV 스트리밍 플랫폼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미국 내에서 의미 있는 사업 스케일 확보. 플랫폼 광고 매출의 고속 성장세에 힘입어 높은 외형성장 모멘텀 보유
- ② iQIYI(IQ.US):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능력을 인정 받고 있는 중국 대표 OTT 비디오 스트리밍 기업. OTT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확대 추세는 동사의 가입형 및 광고형 스트리밍 서비스 모두에서 양호한 외형 성장 견인할 것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 리서치센터 준법감시담당자의 결재를 받아 금융투자상품 투자를 위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당사 고객에게 배포되는 참고자료로서, 금융투자상품의 종류, 종목, 매매의 구분과 방법 등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여러분들이 판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조사자료를 무단으로 인용, 복제, 전시, 배포, 전송, 편집, 번역, 출판하는 등의 방법으로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의하여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세계 도시 순위.. 런던 1위 뉴욕 급부상2위 ... 도쿄는 차별화로 3위 진입 파리는 4위 ..서울은 7위 베를린 8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