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078340.KQ / 매수) : 꽃 길에 들어서다 Rating : 매수(유지) TP : 230,000원(유지) -황승택 애널리스트

Company Report 2018.08.30
컴투스(078340.KQ / 매수) : 꽃 길에 들어서다
Rating : 매수(유지)
TP : 230,000원(유지)
 황승택

E-mail: sthwang@hanafn.com


□ 돋보이는 모멘텀

10월 출시되는 컴투스의 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경쟁사들의 신규게임 출시가 지연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부각되는 모습이다컴투스는 스카이랜더스 10월 초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10월 중 웨스턴 마켓에서 출시할 계획이다반면에 경쟁사들의 주요 신규게임 라인업은 2018년 말 또는 2019년 상반기로 출시시점이 지연되면서 하반기 기대할 수 있는 모멘텀이 제한적일 수 밖에 없어졌다. “스카이랜더스의 출시가 4분기인 만큼 3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으나 환율효과가 긍정적인 기여를 할 전망이다. 8 30일까지 3분기 평균환율은 2분기 평균환율대비 4% 높은 수준이며 2분기 컴투스의 해외매출 비중이 83%에 달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환율변화는 실적에 부가적인 상승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된다.
 
 
□ 스카이랜더스” 흥행을 기대하는 이유

스카이랜더스 CBT(6이후 다양한 피드백이 있었으며이는 10월 런칭에 충분히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CBT의 웨스턴 유저 비중이 50%가 넘었으며리텐션 비율도 높았던 만큼 일단 사용자들의 관심을 끄는 것에는 성공한 듯하다전체적인 완성도 측면에서 확실히 높아 보인다는 평가가 지배적인 만큼 출시 시점에 큰 폭의 변화는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흥행과 관련해 주목해야 할 부분은 사용자기반이다. 2011년부터 발매된 스카이랜더스” 원작 콘솔의 사용자 기반뿐만 아니라, 2018 3월 기준 9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던 서머너즈워의 이탈유저 유입도 충분한 흥행기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소셜 마케팅지원과 서머너즈워와의 크로스 프로모션만 고려해도 분기 1,200억원 수준의 컴투스 매출을 견인하기에 충분할 정도의 흥행은 가능할 전망이다.
 
 
□ 9월 주가흐름에 대한 기대

안정적인 실적기반 유지상대적으로 편안한 Valuation, 10월 중 가시화되는 모멘텀을 고려할 때 컴투스의 주가는 9월 본격적인 상승국면에 돌입할 것으로 기대한다주가도 충분한 조정을 거친 듯하다컴투스의 주가는 절대주가 기준으로 최근 1개월간 3.7% 하락했으며시장(KOSPI)대비로도 4.3% 하회했다주가가 조정을 받은 만큼 매수여력은 풍부할 것으로 판단되며모멘텀을 주가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산업 내 최고의 단기 모멘텀을 보유했다는 점에서 9월은 비중확대의 최적기라 판단된다.

본 조사자료는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복제 및 배포 될 수 없습니다. 또한 본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 얻어진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