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글로벌 전략 9월 선진 주식시장 전망 -백찬규 애널리스트

trueFriend2018. 8. 30 (목)
한국인의 글로벌 전략
9월 선진 주식시장 전망
TRUE FRIEND
TRUE FRIEND
TRUE FRIENDTRUE FRIEND

안녕하십니까. 지난 한 달간 글로벌 주식시장의 동향을 점검하고, 9월 선진 주식시장에 대한 전망을 담은 자료를 냈습니다. 지난 달 글로벌 주식시장은 시장별, 국가별 차별화가 진행되었습니다. 9월은 글로벌 통상 및 환율 마찰, 미 연준의 금리인상과 더불어 주요국 중앙은행의 스탠스 변화 등 대외변수 요인이 시장에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9월말 GICS 변경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며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미국의 인프라 투자 기대감이 고조될 수 있는 시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전략 l  백찬규
ckcien@truefriend.com

8월 동향: 차별화 발생
글로벌 주식시장은 시장별 차별화가 진행됐다. 선진시장은 강보합을 보였으나 신흥시장은 부진한 모습이 지속됐다. 선진시장 내에서는 신고가를 경신한 미국과 부진한 양상을 보인 유럽과 일본의 온도차가 발생했다. 신흥시장 역시 국가별로 상이한 결과를 보였다.
 
9월 미국: S&P 500 지수밴드 상향
2분기 실적을 반영하고 2019년도 추정치의 반기를 할인 적용해 지수 추정 EPS는 163.8달러로 설정했다. 3분기말 예정된 글로벌 이벤트를 고려해 12개월 선행 PER은 17~18배 수준을 적용했다. 9월 S&P 500 지수 밴드는 2,780~2,970pt로 전월 대비 상향해 제시한다. 경기와 실적에 기반한 펀더멘털 강화로 조정시 미국 주식시장 비중확대를 제시한다. 지수는 S&P 500, 나스닥, 러셀 2000을 선호하며 업종은 IT, 헬스케어, 금융, 에너지를, 분기 트레이딩으로 산업재를 제시한다. 스타일은 성장주와 가치주의 바벨 포트폴리오를 유지한다. 테마는 사이버 보안과 방위산업으로 선정했다.
 
9월 유럽: 펀더멘털 개선에 대한 기대
유럽 주식시장은 터키 사태, 이탈리아발 정치 분열 가능성 등 대외변수에 따른 변동성 확대가 나타날 수 있다. 다만 유로존 기업실적 추정치가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독일 등 주요국 경기지표의 반등이 나타나고 있어 지수 레벨 유지는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9월 글로벌 ETF: 성장과 변화라는 키워드 유효
미국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SPY, 4차 산업혁명의 최신 트렌드인 MAGA를 반영한 IGM, GICS 변경을 선반영해 업종 ETF를 운용중인 뱅가드 ETF 시리즈를 9월 top-picks로 제시한다.
 
미국 주요 이슈: GICS 업종 변경, 인프라 투자
9월말 커뮤니케이션 업종 신설로 IT, 자유소비재, 통신 업종내 주요 종목의 편출입이 예정돼 있다. 구글, 페이스북, 넷플릭스 등과 같은 대형주의 이동에 주목하며 단기, 중장기 트레이딩 전략을 제시했다.

중간선거를 기점으로 미국 행정부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재정투자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현재 미국의 인프라 투자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수혜가 예상되는 산업재, 에너지 업종 등에 대한 투자 아이디어를 점검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작성된 당사의 저작물로서 모든 저작권은 당사에게 있으며, 당사의 동의 없이 어떤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당사 리서치본부에서 수집한 자료 및 정보를 기초로 작성된 것이나 당사가 그 자료 및 정보의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는 없으므로 당사는 본 메일/자료로써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어떠한 보장도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최종적 투자 결정은 고객의 판단에 기초한 것이며 본 메일/자료는 투자 결과와 관련한 법적 분쟁에서 증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작성자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COPYRIGHT 2018 KOREA INVESTMENT & SECURITIES CO.LTD.ALL RIGHTS RESERVED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