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Q18 영업실적, 유류비 상승으로 컨센서스 크게 하회
- 2Q18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1조원(YoY +6.9%, QoQ +0.1%)과 667억원(YoY -61.4%, QoQ -59.9%) 기록
① 내국읶 출국수요로 RPK YoY +5.2% 증가했지만,
② 5월 징검다리 연휴 영향으로 기대보다 낮은 국제선 여객운임(Yield) YoY +6.7% 기록
③ 화물운임(Yield)은 +6.7% 상승했지만, 수송(FTK)은 –4.5% 감소
④ 국제유가 상승에 따른 유류비 증가(YoY +27.9%), 250억원 수준의 성과급 소급적용으로 시장컨센 1,168억원을 크게 하회
□ 3분기 북핵이슈 기저효과와 Delta와의 J/V 효과 기대
- Delta항공과의 J/V에 따른 협력 확대로 미국노선 회복 중
① 6월부터 공동운항 시작: 나리타~애틀란다, 시에틀, 디트로이트, 포틀랜드 및 나고야~디트로이트
② 2붂기말 미주 노선 탑승율 80% 후반까지 상승, 하반기에도 높은 수준 탑승율 유지될 전망
- 3Q18 영업이익은 3,940억원(YoY +10.8%, QoQ +11.0%) 예상
① 지난해 북핵이슈의 기저효과와 9월말 추석 연휴로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
□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43,000원 유지 (CP 22,750원
- 대주주 관련이슈와 더불어 상반기 부진했던 실적은 큰 폭의 대한항공 주가 하락 요읶으로 작용
- 현재 주가는 밲드 최하단읶 PBR 0.7배 수준
- 3Q18 J/V 효과의 의한 미주노선 강화, 유가 안정화, 성수기효과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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