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최민하] 제일기획 4Q18 Preview : 흔들림 없는 체력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26,000원(유지)

trueFriend2018.12.19 (수)
제일기획(030000)
4Q18 Preview : 흔들림 없는 체력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26,000원(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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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분기 영업이익은 6% 늘어날 전망으로 전분기대비 수익성은 낮아질 것입니다. 내년 영업 성과 확대를 위한 선투자 개념의 인력 충원 등으로 인건비 증가율이 전분기대비 클 것입니다. 금년 경영 목표였던 매출총이익 7~10% 증가, 인수합병 통한 추가 성장, OPM 지속 개선 등은 충분히 달성 가능해 보입니다. 19년에는 BTL 부문으로 커버리지 영역 확대, 비계열 광고주 영입 등으로 외형 증가를 지속할 전망입니다. 배당수익률이 3.3%로 메리트는 유효하고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안정적인 이익 증가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디어/레저 l  최민하
mhchoi@truefriend.com

영업이익은 6% 증가 예상
4분기 매출액, 매출총이익, 영업이익은 각각 1조 525억원, 3,160억원, 485억원으로 전망한다.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5.4%, 매출총이익은 7.0%, 영업이익은 5.9% 늘어나는 것이다. 광고 업체의 수익성 지표인 ‘매출총이익 대비 영업이익률’은 15.4%로 전분기(17.6%)대비 낮아질 전망이다. 내년 영업 성과 확대를 위한 선투자 개념의 신규 인력 충원 등으로 인건비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인건비는 10.7% 늘어 ‘인건비 대비 매출총이익’은 57%로 전년동기(55%)대비 높아질 것이다. 글로벌 업체는 55~60% 수준으로 통상적인 범주를 벗어나진 않을 전망이다. 유럽, 북미, 중국 등의 해외 지역은 4분기에도 외형 증가세를 지속할 전망이다.

 
금년 경영 목표 충분히 달성 예상, 내년 외형 증가 지속
연초 2018년 경영 목표로 ‘매출총이익 7~10% 증가, M&A 통한 추가 성장, 영업이익률 지속 개선’을 제시한 바 있다. 금년 매출총이익은 7.3% 늘고 매출총이익 대비 영업이익률은 16.5%로 전년(15.5%)대비 향상이 예상돼 경영 목표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연중에 센트레이드(5월, 동유럽 디지털 마케팅사), Experience Commerce(6월, 인도 디지털 마케팅사) 등 2개의 소규모 M&A를 성사시켰다. 2019년에는 프로모션, 리테일 등 BTL(비매체) 부문으로 커버리지 영역 확대,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 등을 통한 외형 증가에 주력할 가능성이 크다. 국내외에서 비계열 광고주 영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고, 기존 광고주의 서비스 영역을 닷컴 운영 등 신규 비즈니스 영역으로 확장 중이다. 인력에 대한 선투자가 내년 외형 성과 확대를 견인할 전망이다.
안정적인 이익 증가, 배당 메리트 유효
제일기획에 대해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26,000원(12MF PER 20배)을 유지한다. 우호적인 배당 정책으로 전년 동일 수준의 배당성향 60.5%를 가정하면 금년 배당수익률은 3.3%에 달한다.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계열 커버리지 영역 확대, 비계열 신규 영입 등으로 안정적인 이익 증가를 이어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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