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황승택 ] 엔씨소프트( 매수) : 양수겸장 : 견조한 기존게임, 신규게임에 대한 기대-목표가 64만원

Company Report 2018.12.12
엔씨소프트(036570.KS / 매수) : 양수겸장 : 견조한 기존게임, 신규게임에 대한 기대
Rating : 매수(유지)
TP : 640,000원(유지)
 황승택

E-mail: sthwang@hanafn.com

□ 4분기 실적 예상을 상회할 듯

엔씨소프트 4분기 실적이 예상을 상회할 전망이다. “리니지M” 실적의 견조함과 예상보다 적은 비용지출이 개선된 실적 기반이 될 전망이다. “리니지M”은 경쟁게임 출시에도 견조한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12월 6일 출시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흥행성과가 시장 기대치에 못 미치면서 “리니지M”의 견조한 트래픽과 매출유지가 돋보이고 있다. “리니지M” 매출은 12월 초 진행된 이벤트를 포함해 견고한 충성도를 기반으로 3분기 수준 또는 그 이상을 유지할 것으로 판단된다. 비용측면에서도 전년도 4분기 지급했던 특별성과급이 제거되는 등 전분기 대비 증가이슈는 제한적일 전망이다. 이를 바탕으로 엔씨소프트 4분기 매출은 4,053억원으로 3분기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판단되며 영업이익은 1,308억원으로 3분기 대비 6% 수준 감소할 전망이나 기존 추정치 대비 30% 정도 높은 수준이다.
 
 
□ 기존 게임들의 견조한 매출에 신규게임에 대한 기대감

엔씨소프트 투자포인트는 신규게임에 대한 기대감 외에도 기존게임들이 견조한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신규게임 출시 전까지 실적은 감소할 것으로 판단되나 감소폭이 제한되며 투자심리를 개선시키고 있다. “리니지M” 매출이 적절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견조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온라인 “리니지1”도 리마스터 프로젝트가 12월 중순 이후 시작되며 1분기 매출 증가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안정적 Valuation이 유지되며 신규게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2019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인 “리니지2M”에 대한 기대감은 관련 내용이 최초로 오픈 된 11월 초 미디어데이 이후 매우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기존 온라인 “리니지2” IP를 그대로 답습하는 것이 아닌 대단위 전투를 포함한 MMORPG 특성을 살린 리메이크라 평가되고 있다. 시스템적 측면에서도 그래픽 디테일을 살리고 ‘오픈필드’를 구현함으로써 경쟁게임들 대비 차별화될 전망이다.
 
 
□ Top Pick, 안정적인 주가흐름 지속할 것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출시가 엔씨소프트 단기 주가흐름에 변동성을 부여할 것이란 우려에도 안정적 주가흐름을 지속하고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출시 후 트래픽과 매출규모가 예상을 하회함에 따라 엔씨소프트에 대한 투자심리는 개선되고 있는 모습이다. 12월부터 2019년 1~2월까지는 “리니지1” 리마스터 출시 및 견조한 4분기 실적이 주가를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되고 1분기말 이후로는 “리니지2M”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속적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