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테일펀딩] AI를 통해 요약하여 큐레이션하는 오늘의 청약, 경제, 금융, 투자, 부동산 뉴스 ...

칵테일펀딩에서 AI를 통해 요약하여 큐레이션하는 오늘의 청약, 경제, 금융, 투자, 부동산 뉴스
칵테일펀딩에 방문하시면 더 많은 청약정보, 경제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HOT 청약정보>
                         
              [서울] 시티프라디움더강남 1블럭 민간분양, 아파트 72세대, 1/2~1/4               
2019년 최대 화두는 역시 집값
올해 부동산시장에서는 집값 안정, 서울·지방 양극화, 정부 추가 규제, 3기 신도시 등이 키워드로 떠오를 전망입니다. 지난해 6월부터 정부는 양도세 중과조치,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대출규제, 공급대책 등 서울 집값을 잡기 위해 크고 작은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이에 지난해말 서울 집값이 관망세로 접어들며 올해 안정될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대출규제로 거래실종이 이어지고 있는데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공급물량까지 쏟아지면 더욱 강한 하방압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해년 새해에도 서울 정비사업 잇따라...
서울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대형건설사의 수주전도 수면 위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건설업계의 수주 물량이 감소되면서 서울 알짜 정비사업 수주전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건설사의 정비사업 수주 실적이 좋지 않았다"면서 " 일반분양 물량이 많아 사업성이 높은 고척4구역 수주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들었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업계는 지난 2017년 하반기 펼쳐졌던 치열한 수주전은 보기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올해 IPO시장 호텔롯데, 현대차등 대기업 계열사 줄이어
2019년 새해 기업공개(IPO) 시장이 재도약할 채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우선 호텔롯데가 연내 재도전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과 이랜드리테일은 지난달 27일 다시 상장 예심을 청구하면서 재도전에 나섰습니다. 또한 현대차그룹 계열 현대오토에버도 상장 예심을 청구하고 IPO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이에 IPO 업계 관계자는 “시장에서 주목받던 대기업들의 상장에 속도가 나면 연초 효과도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