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증권- 김한경 애널리스트] 화승인더(006060) 4Q18 Preivew - 2019년실적 상저하고 예상· 목표가 9000원으로 하향


화승인더(코스피 006060)는 포장용 필름 생산업체로 BOPP(이축연신폴리프로필렌)필름이 주력제품으로 시장점유율은 20%다.  동사와 25개 종속회사는 크게 필름 신발 유통 부문 등 3개 사업으로 나뉜다. ▷필름부문은 OPP PET 통기성필름 EVA시트 화학용품의 제조와 패키징상품 등의 판매사업을 펼치고 있다. ▷신발부문은 아디다스와 리복의 ODM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유통부문은 화학 산업용품 고무후추 등을 판매하고 있다. 화승비나는 아디다스 그룹의 운동화 ODM제조를 담당하며 매출액의 97% 이상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다.
동사의  사업환경은 ▷포장용 필름의 경우 식품 문구 의류 건설 등 산업 전반에 걸쳐 널리 사용되며 ▷최근 저가의 중국 인도산 수입필름의 유입으로 원가절감 신제품 개발 등으로 대처 ▷필름은 플라스틱을 가공해 생산되는 것으로 원재료인 국제유가 변동에 민감하다.  화승인더스트리는 경기변동보다 경제수준과 관련산업의 발전에 민감하다.  주요제품은 ▷필름부문(10.6%  BOPP 통기성 PET필름 등 ) ▷신발부문(81.8% ADIDAS ODM제품 REEBOK ODM제품  등 ) ▷유통부문(7.6% 화학용품 산업용품)  등이다.  원재료는  ▷필름제조용 원재료 (HOMO-PP PET CHIP EVA Resin 부직포  등) ▷신발생산용 원재료(가죽 비닐 케미칼 Sole 부자재 등)로 구성된다. 
실적변수는 ▷전방산업 호조 시 제품 수요 증가 ▷국제 유가 하락 시 원가율 개선으로 수혜 등이다.  재무건전성은 중하위권으로 ▷부채비율92% ▷유동비율 72% ▷자산대비차입금비중 35% ▷이자보상배율 1배 등이다.  최근 1년 내 추진된 신규사업은 ▷화승엔터프라이즈의 화승인더스트리와 케미컬부문 영업양수도계약 체결▷ 유통부문 베트남 지사 설립 등이다.  화승인더스트리는 수익성장성은 최고등급이나 사업독점력은 중간등급 재무안전성은 중하위로 평가된다. 현금창출력과 밸류에이션은  하위권으로 나타났다.

종목리서치 | 이베스트투자증권 김한경 | 
4Q18 실적 기대치 하회 전망
화승인더스트리 4Q18 실적은 매출액 3,215억원(+16.7% yoy), 영업이익 158억원 29.5% yoy)로 당사 추정치를 하회할 전망이다.
리복향 제품 생산 확대로 매출 성장은 지속될 전망이지만 ASC(Adidas Standart Cell)라인 변경에 따른 수율 하락 여파로 이익은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문별 매출은 신발 2,535억원, 필름 542억원, 유통138억원을 예상한다.

신규 제품 수주는 정상적으로 진행 중
신규 제품 수주 영향으로 Top-line 성장은 계속될 전망이다.
동사는 아디다스 팔콘, 리복 퓨리, 알파부스트 등 아디다스 그룹 내 새로운 카테고리 제품들을 수주 받았다.
하반기에도 아디다스 오리지널 및 부스트 카테고리 내 신규 제품 수주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고단가 제품 수주로 동사 ASP는 재차 반등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에 동사가 화승엔터로부터 수취하는 유통수수료는 계속해서 우상향할 전망이다.
올해 화승인더 신발부문 유통수수료 매출은 지난해 대비 40.3% 증가한 184억원으로 예상한다.
2019년 상저하고 실적 예상
화승인더스트리 2019년 실적은 상저하고를 예상한다.
지난 해 생산라인 변경으로 부문 채산성이 하락했었는데 이 과정 속에서 B급 제품이 다수 생산되었다.
올해 상반기 중 해당 제품들의 재고 소진이 진행될 전망이어서 이익단에서 부정적 영향이 예상된다.
다만 1월 부로 생산 수율이 완벽히 정상화된 만큼 불량품 재고 소진이 마무리되는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이익 개선 구간에 진입할 전망이다.
이러한 부분을 감안해 2019년 실적을 하향 조정했으며 매출액 1조 2,800억원(+12.5% yoy), 영업이익은 883억원(+64.0% yoy)로 추정한다.
화승인더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올해 연간 실적 조정을 감안해 9,000원으로 하향 조정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세계 도시 순위.. 런던 1위 뉴욕 급부상2위 ... 도쿄는 차별화로 3위 진입 파리는 4위 ..서울은 7위 베를린 8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