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안정적인 실적과 강화되는 재무구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99,000원(유지)
![]() | ![]() | Analyst 김동양 (지주/상사) 02-768-7444 / dongyang.kim@nhqv.com | ![]() |
LS (006260.KS) | ![]() |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99,000원(유지) |
[LS] 안정적인 실적과 강화되는 재무구조 |
1분기 실적, 시장 컨센서스 상회 추정. 동가격 강세와 수요 개선으로 계열사 견조한
성장 진행 중. 계열사 구조개편 따른 재무구조 개선, 신사업 강화, 밸류에이션 부각
기대. 현주가는 NAV(순자산가치)대비 46% 할인
.
▶ 동가격 강세, 배당수입 증가로 1분기 실적 호조 추정
.
LS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5,761억원(-2% y-y), 1,852억원(16% y-y)으로
시장 컨센서스 상회 추정. 원달러 환율은 소폭 하락했지만(-7% y-y), 동가격 강세
지속(2% q-q, 20% y-y)되며 거시환경 긍정적이었고, LS니꼬동제련의 실적호조,
LS엠트론의 배당강화 등으로 배당수입도 확대됐을 것으로 추정(897억원, 23% y-y)
.
주력 계열사인 LS전선(이하 영업이익 320억원, 49% y-y) 전력선 시황 및
LS I&D(352억원, 7% y-y) 북미 광통신선 시황 호조 지속. LS니꼬동제련도 동가격
강세 영향으로 영업이익 호조(535억원, 26% y-y). LS엠트론은 트랙터 성수기
효과에도 불구하고, 동박/박막 사업에 LS오토모티브(지분 53% 보유)까지
중단사업으로 인식하여 약세 지속(139억원, -60% y-y)
.
▶ 안정적인 실적과 강화되는 재무구조
.
2월 이후 조정에도 동가격 여전히 레벨업 상태(2018년초 이후 평균 6,966달러/톤,
13% y-y). 여기에 전력선 및 미국 통신선 수요 강세 지속으로 LS전선, LS I&D 등
전선사업 수익성 개선되어 2018년 연결영업이익은 9% 성장한 5,818억원
전망(LS엠트론 추가 구조조정 반영)
.
1분기 중 LS엠트론 동박/박막 사업 양도(3,000억원) 및 LS오토모티브
지분매각(47%, 7,500억원) 거래 종료로 현금유입. 또한, 전자부품 사업부
물적분할 및 처분 결의(6월 3일 예정, 1,887억원). 이에 따라,
트랙터 사업 강화 및 LS연결 차입금 축소 예상(2017년말 순부채 2.8조원,
순부채비율 77%)
.
현재 주가는 NAV대비 46% 할인 거래되어 2016년 하반기 이후 밸류에이션 저점.
전선사업의 안정적인 성장 속 구조조정 마무리됨에 따라 전기차 부품,
트랙터 등 신사업 점진적 강화 기대
|
![]()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