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안정적인 실적과 강화되는 재무구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99,000원(유지)

Analyst 김동양 (지주/상사)
02-768-7444 / dongyang.kim@nhqv.com
LS (006260.KS)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99,000원(유지)
[LS] 안정적인 실적과 강화되는 재무구조
1분기 실적, 시장 컨센서스 상회 추정. 동가격 강세와 수요 개선으로 계열사 견조한 
성장 진행 중. 계열사 구조개편 따른 재무구조 개선, 신사업 강화, 밸류에이션 부각 
기대. 현주가는 NAV(순자산가치)대비 46%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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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가격 강세, 배당수입 증가로 1분기 실적 호조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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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5,761억원(-2% y-y), 1,852억원(16% y-y)으로 
시장 컨센서스 상회 추정. 원달러 환율은 소폭 하락했지만(-7% y-y), 동가격 강세 
지속(2% q-q, 20% y-y)되며 거시환경 긍정적이었고, LS니꼬동제련의 실적호조, 
LS엠트론의 배당강화 등으로 배당수입도 확대됐을 것으로 추정(897억원, 23% 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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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력 계열사인 LS전선(이하 영업이익 320억원, 49% y-y) 전력선 시황 및 
LS I&D(352억원, 7% y-y) 북미 광통신선 시황 호조 지속. LS니꼬동제련도 동가격
 강세 영향으로 영업이익 호조(535억원, 26% y-y). LS엠트론은 트랙터 성수기 
효과에도 불구하고, 동박/박막 사업에 LS오토모티브(지분 53% 보유)까지 
중단사업으로 인식하여 약세 지속(139억원, -60% 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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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정적인 실적과 강화되는 재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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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이후 조정에도 동가격 여전히 레벨업 상태(2018년초 이후 평균 6,966달러/톤, 
13% y-y). 여기에 전력선 및 미국 통신선 수요 강세 지속으로 LS전선, LS I&D 등 
전선사업 수익성 개선되어 2018년 연결영업이익은 9% 성장한 5,818억원 
전망(LS엠트론 추가 구조조정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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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중 LS엠트론 동박/박막 사업 양도(3,000억원) 및 LS오토모티브 
지분매각(47%, 7,500억원) 거래 종료로 현금유입. 또한, 전자부품 사업부 
물적분할 및 처분 결의(6월 3일 예정, 1,887억원). 이에 따라, 
트랙터 사업 강화 및 LS연결 차입금 축소 예상(2017년말 순부채 2.8조원,
 순부채비율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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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주가는 NAV대비 46% 할인 거래되어 2016년 하반기 이후 밸류에이션 저점. 
전선사업의 안정적인 성장 속 구조조정 마무리됨에 따라 전기차 부품,
 트랙터 등 신사업 점진적 강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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