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현대미포조선(010620.KS / 매수) : 크루즈선 수주잔량 9년치, 이중에서 20%는 LNG추진

Company Report 2018.12.12
현대미포조선(010620.KS / 매수) : 크루즈선 수주잔량 9년치, 이중에서 20%는 LNG추진
Rating : 매수(유지)
TP : 83,000원(상향)
 박무현
E-mail: bossniceshot@hanafn.com

□ 환경 정화장치 탑재 많은 크루즈선, LNG추진으로 전환 시작

각종 환경 정화장치를 장착해 운항하고 있는 크루즈선 분야에서 LNG추진 투자가 늘어나고 있다크루즈선 분야는 수주잔고는 103척으로 연평균 인도량 대비 8.7년 수준으로 크게 늘어났으며 이중 20% LNG추진 사양이다정화장치 가동으로 인한 오폐수 방류와 규격에 맞는 저황유를 사용했음에도 각 항구에서 무거운 벌금 등을 부과하는 사례가 빈번하기 때문이다승객 수 6천명 이상을 싣는 대형 크루즈선은 하루 연료 10만 갤런의 연료를 소모하고 자동차 5백대 분량의 황산화물을 대기중에 배출하고 있다.
각종 환경 정화장치를 장착해 운항하고 있는 크루즈선 분야에서 LNG추진 사양의 투자 증가는 다른 선종의 LNG추진 투자로 확산되어 갈 것에 대한 하나의 지표로 설명할 수 있다크루즈 1위 선사 카니발은 최초의 LNG추진 크루즈선을 2020년부터 운항을 시작할 예정이다.

□ 현대미포조선, LNG추진 카페리선 수주 기대

크루즈선 분야의 LNG추진 투자 수요를 고려하면 현대미포조선이 수주를 늘리기 시작한 카페리선 분야에서도 LNG추진 수요 및 투자가 늘어날 것을 예상해볼 수 있다현대미포조선은 메탄올 추진선과 LNG벙커링선을 성공적으로 인도해 운항에 투입되고 있어 LNG추진 사양의 카페리선을 건조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크루즈선은 해양플랜트보다도 건조가 더 어려운 선박 분야 최고 난이도의 선박이다가장 낮은 등급의 여객선인 카페리선 건조경험의 축적은 매우 긴 시간을 두고 크루즈선 분야에 진입할 초석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LNG추진 카레리선은 현대미포조선의 장기적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 목표가 83,000(상향투자의견 BUY(유지)

현대미포조선 목표주가를 70,000원에서 83,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전세계 조선업체 중 가장 안정적 실적 흐름을 보이고 있고 차입금은 순현금으로 전환된만큼 주가 상승폭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추가적인 카페리선 수주를 달성할수록 현대미포조선의 기업가치는 더욱 상승하게 될 것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