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백찬규] 글로벌전략 Weekly : 주간전략 미리보기: 연준이 쥐고 있는 시장의 방향성

trueFriend2018.12.14 (금)
글로벌전략 Weekly
주간전략 미리보기: 연준이 쥐고 있는 시장의 방향성
TRUE FRIEND
TRUE FRIEND
TRUE FRIENDTRUE FRIEND

안녕하십니까. 글로벌 전략 Weekly는 주간 미국과 유럽 주식시장 동향을 정리하고 다음주 시장에 대해 미리 고민해보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자료는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미국의 동향과 주간 전망, 다음으로 유럽의 동향과 주간 전망, 마지막으로 주요 이슈 및 이벤트 등을 정리한 파트입니다. 자료는 매주 금요일 발간할 예정이며, 한국인의 글로벌 전략 월보가 나오는 주간에는 발간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전략 l  백찬규

주간 동향: 미중 무역협상 진전, 유럽 불확실성 일부 해소에 상승

금주 선진국 주식시장은 S&P 500 지수 0.7% 상승, EURO STOXX 50 지수 1.8% 상승하며 양호한 흐름을 보였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이 진전이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또한, 메이 총리 불신임투표 부결, 이탈리아 예산안 적자폭 축소 목표 등 유럽의 정치 불확실성이 일부 해소되며 유럽 주식시장은 강세를 보였다.

주간 전망: 미국 FOMC, 유럽발 대외변수에 따른 등락을 보일 것

다음주에는 12월 FOMC가 예정되어 있다. 이번 FOMC에서는 연준이 금리인상 경로에 어떤 변화를 줄지 주목해야 한다. 경기둔화 우려,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 등의 이유로 연준이 기존의 매파적 입장을 고수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21일 의회의 예산안 표결을 앞두고 국경장벽 건설 예산 관련 의견이 합의에 다다르지 못해 셧다운 가능성이 점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유럽은 브렉시트 등 여러 불확실성 요인이 좀비 형태로 변해 유럽 주식시장의 상방을 제한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불확실성이 완전한 해소국면에 접어들기 전까지 제한적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