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한 저축은행 정기예금 판매 시행

신한은행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한
저축은행 정기예금 판매 시행

안정적이고 높은 퇴직연금 수익률을 위해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 판매 시행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가입자의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률 추구를 위해 오는 11 6일부터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을 판매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지난 9 17일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을 퇴직연금 운용 상품으로 편입할 수 있도록 퇴직연금 감독규정이 개정됨에 따라 새롭게 시행되는 것으로 신한은행은 신한저축은행의 상품을 시작으로 시중은행의 정기예금에 비해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은 DC(확정기여형), IRP(개인형퇴직연금가입자가 이용할 수 있으며 가입 금액은 예금자보호 한도인 개인별 5천만원 이내로 정해 은퇴자금에 대한 안정성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가입자의 종합자산관리를 위해 업계 최초로 퇴직연금 전문센터를 설립하고 로보어드바이저 엠폴리오를 도입해 고도화된 개인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온 결과 2018 2분기 기준 DB·DC·IRP 전 분야의 원리금비보장상품 수익률 시중은행 1위를 달성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수탁액 기준 시중은행 1위 사업자로 전문인력을 통한 퇴직연금 상담 및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퇴직연금 가입자의 수익률 제고를 위해 안정적인 저축은행을 추가로 선별해 고금리 정기예금 상품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