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KIS Style Idea 11월 스타일 아이디어: 배당에도 관심을...고 배당: 안정적인 수익 확보

trueFriend 2018. 10. 30 (화)
KIS Style Idea
11월 스타일 아이디어: 배당에도 관심을
TRUE FRIEND
TRUE FRIEND TRUE FRIEND

안녕하세요. 한투증권 시황 김대준입니다. 11월 스타일 분석에선 높은 배당수익률이 예상되는 고 배당 관련주를 살펴봤습니다. 시장 불확실성이 잔존해 방어적 관점에서 배당투자를 고민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시점입니다. 동 스타일에는 코스피와 코스닥 종목 중에서 배당수익률이 높은 20개 종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료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황 l  김대준

고 배당: 안정적인 수익 확보

스타일 모델은 1사분면으로 완전히 이동했다. 향후 궤적은 현 위치에서 좀 더 왼쪽으로 움직일 전망이다. 경기방어 가치주가 유리한 2사분면에 진입할 수 있다. 공교롭게도 시장의 조정 압력도 강해진 상황이라 방어적 전략을 고민할 필요가 있다. 최근 높아진 배당수익률을 고려하면 배당투자를 대안으로 삼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11월에는 고 배당 스타일을 추천한다. 동 스타일은 시장 반등 구간에선 부진하나 조정 압력이 강해질 땐 코스피보다 양호한 결과를 기록한 적이 많다. 시장의 반등 여부에 논란이 많은 상황이라 방어적 관점에서 고 배당 스타일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동 스타일은 코스피와 코스닥 종목 중에서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 20개로 구성된다.
 
10월 스타일 특징: 가치주 강세, 성장주 약세

10월엔 모든 스타일이 약세였다. 미중 무역분쟁에 금리 상승 압력까지 겹친 게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했다. 스타일 측면에선 가치주가 성장주보다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했다. 할인율 상승 우려가 두 스타일의 상반된 결과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한편 시장의 가격 조정이 지속되는 가운데 배당주는 코스피보다 하락폭이 제한됐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작성된 당사의 저작물로서 모든 저작권은 당사에게 있으며, 당사의 동의 없이 어떤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당사 리서치본부에서 수집한 자료 및 정보를 기초로 작성된 것이나 당사가 그 자료 및 정보의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는 없으므로 당사는 본 메일/자료로써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어떠한 보장도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최종적 투자 결정은 고객의 판단에 기초한 것이며 본 메일/자료는 투자 결과와 관련한 법적 분쟁에서 증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작성자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COPYRIGHT 2018 KOREA INVESTMENT & SECURITIES CO.LTD.ALL RIGHTS RESERVED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세계 도시 순위.. 런던 1위 뉴욕 급부상2위 ... 도쿄는 차별화로 3위 진입 파리는 4위 ..서울은 7위 베를린 8위

예스24, 독자 선정 2018 노벨문학상 작가 발표 "채식주의자 집필한 소설가 한강,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