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KIS Style Idea 11월 스타일 아이디어: 배당에도 관심을...고 배당: 안정적인 수익 확보

trueFriend 2018. 10. 30 (화)
KIS Style Idea
11월 스타일 아이디어: 배당에도 관심을
TRUE FRIEND
TRUE FRIEND TRUE FRIEND

안녕하세요. 한투증권 시황 김대준입니다. 11월 스타일 분석에선 높은 배당수익률이 예상되는 고 배당 관련주를 살펴봤습니다. 시장 불확실성이 잔존해 방어적 관점에서 배당투자를 고민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시점입니다. 동 스타일에는 코스피와 코스닥 종목 중에서 배당수익률이 높은 20개 종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료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황 l  김대준

고 배당: 안정적인 수익 확보

스타일 모델은 1사분면으로 완전히 이동했다. 향후 궤적은 현 위치에서 좀 더 왼쪽으로 움직일 전망이다. 경기방어 가치주가 유리한 2사분면에 진입할 수 있다. 공교롭게도 시장의 조정 압력도 강해진 상황이라 방어적 전략을 고민할 필요가 있다. 최근 높아진 배당수익률을 고려하면 배당투자를 대안으로 삼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11월에는 고 배당 스타일을 추천한다. 동 스타일은 시장 반등 구간에선 부진하나 조정 압력이 강해질 땐 코스피보다 양호한 결과를 기록한 적이 많다. 시장의 반등 여부에 논란이 많은 상황이라 방어적 관점에서 고 배당 스타일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동 스타일은 코스피와 코스닥 종목 중에서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 20개로 구성된다.
 
10월 스타일 특징: 가치주 강세, 성장주 약세

10월엔 모든 스타일이 약세였다. 미중 무역분쟁에 금리 상승 압력까지 겹친 게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했다. 스타일 측면에선 가치주가 성장주보다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했다. 할인율 상승 우려가 두 스타일의 상반된 결과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한편 시장의 가격 조정이 지속되는 가운데 배당주는 코스피보다 하락폭이 제한됐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작성된 당사의 저작물로서 모든 저작권은 당사에게 있으며, 당사의 동의 없이 어떤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는 당사 리서치본부에서 수집한 자료 및 정보를 기초로 작성된 것이나 당사가 그 자료 및 정보의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는 없으므로 당사는 본 메일/자료로써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어떠한 보장도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최종적 투자 결정은 고객의 판단에 기초한 것이며 본 메일/자료는 투자 결과와 관련한 법적 분쟁에서 증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메일과 첨부된 모든 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작성자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COPYRIGHT 2018 KOREA INVESTMENT & SECURITIES CO.LTD.ALL RIGHTS RESERVED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국투자증권-김진우] 기아차(000270) 2019년이 더욱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 TP: 43,000원(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