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해외기업분석/ *중국철도건설*] 철도 인프라 건설에 강점을 가진 건설기업
![]() | ![]() | Analyst 장재영 (해외기업분석) / jonathan.jang@nhqv.com | ![]() |
[해외기업분석/중국철도건설] 철도 인프라 건설에 강점을 가진 건설기업 | ![]() |
2007년 설립된 중국 대형 종합건설기업으로 철도와 교통 인프라 건설에 강점을 가지고 있음. 중국 정부는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한 경기 하방 압력 완충을 위해 유동성 확대, 인프라투자 확대 등 적극적 재정정책 추진. 동사는 인프라투자 확대에 따른 수혜와 높은 수주잔고를 기반으로 견조한 실적성장세 이어갈 것으로 기대
▶2018년 하반기 중국 철도 인프라 투자 확대 전망
- 2018년 1~ 8월 중국의 인프라 투자 증가율(Ytd)은 4.2%로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 증가율 둔화는 금융디레버리징(확정안) 정책과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채무리스크 관리로 인해 인프라투자액이 감소했기 때문
- 중국 정부는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한 경기 하방 압력 완충을 위해 올해 7월 공식문건을 통해 일부 과도한 규제의 완화, 유동성 확대, 적극적 재정정책 사용, 프로젝트 승인 가속화 등을 강조. 그 효과로 하반기 중국 인프라투자 확대 전망
- 2008~ 2017년 중국의 철도 총연장은 연평균 5.3% 증가하며 글로벌 2위 철도대국으로 부상. 그러나 1) 중국의 철도 총연장은 12만7,000㎞로 중국 정부가 제시한 목표치(2020년 15만㎞ 완공)를 하회하고 있고, 2) 인구 백만명당 철도 총연장도 89㎞로 글로벌 5대 철도대국(중국 제외) 평균인 478㎞ 보다 여전히 낮음. 향후 중국의 경제성장에 따른 철도 물동량 증가와 정부의 적극적 정책지원에 힘입어 철도 인프라투자는 확대될 전망
▶인프라 투자 확대 수혜, 높은 수주잔고 기반 실적성장 기대
- 철도, 도로 등 다양한 인프라 건설에서의 강점을 바탕으로 2008~ 2017년 동사 전체 신규수주는 연평균 15.2% 증가, 또한 2017년 동사 전체 매출의 3.5배에 해당하는 수주잔량 확보. 동사는 높은 수주잔량을 기반으로 견조한 실적 성장세 이어갈 것으로 기대
- 동사의 향후 3년간(2018~ 2020년) 연평균 매출액, 영업이익, 지배지분 순이익 증가율은 각각 +8.2%, +14.6%, +14.7% 수준으로 전망(Wind 컨센서스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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